기관소개 서브이미지
기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사진
line

[서울=CNB]왕진오 기자=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가 1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문화가 있는 날’ 기념콘서트(부제 : 즐거운 문화의 향기와 함께하는 귀향길)를 서울역 3층 오픈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처음으로 시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에 설 명절을 맞아 귀성하는 국민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문화의 향기를 즐기면서 고향에 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이자 연극배우인 박정자 씨를 비롯하여 위원회 전문위원인 공연기획자 서정림 씨 등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계의 꽃미남 그룹인 남성중창단 ‘유엔젤보이스’, 소프라노 오미선 씨(성신여대 교수)와 바리톤 박정민 씨, 그리고 바이올린 영재 박지언 양(목동초3) 등이 출연해 국민들에게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문학과 음악의 만남’ 형태로 진행되는 연극배우 박정자 씨의 시 낭송과 동서양 악기의 앙상블로 구성된 해금연주가 강은일 씨의 연주가 함께하는 합동공연은 이날 행사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역뿐만 아니라 부산역, 목포역 등에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이를 통해 온 국민이 문화를 즐기면서, 명절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 분위기를 맞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며,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의 주요 영화·스포츠·공연·미술관·박물관·고궁 등에서 무료 또는 할인 관람을 할 수 있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왕진오

이전 다음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3점 / 39명 참여]